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다시 활동하는 Eclipse K-pop Dance 이클립스 안무커버팀

by 아재의삽화 2021. 7. 18.

다시 활동하는 Eclipse K-pop Dance - 이클립스 안무커버팀

 

이클립스-안무커버팀

 

https://www.youtube.com/channel/UCGmebfBoPMuW_eaEzWlSaUQ

 

Eclipse K-pop Dance - 이클립스 안무커버팀

안녕하세요! 우리는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지역에서 활동하는 안무커버팀입니다! 재밌게 귀엽게 봐주세요 ^^

www.youtube.com

 

아재가 되면서 국내 가요에 대해서 동질감이 떨어지고 공감대 형성이 되지 않으면서 멀어지게 된다. 더군다나 아이돌이 주축이 된 가요시장은 그들만의 문화로 딴 세상의 이야기다. 

 

유튜브를 보다가 처음에는 외국인들이 k-pop을 보면서 흥분하고 좋아하는 것이 신기했다. 아재지만 한국인인 나 조차도 딱히 좋아하지 않는데 왜 저들은 좋아하는 거지? 당시 기준으로 지금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비주류 문화였는데 이해가 잘 되지 않았다. 그러면서도 외국인들이 kpop 뮤비나 공연 영상을 보고 리뷰하는 모습이 재미가 있었다. 그리고 조금씩 차오르는 국뽕.

 

내가 k-pop에 관심을 늦게나마 가지게 된 이유는 역으로 그 외국인들 덕분이었다. BTS를 보며 진심으로 좋아하는 모습이(난 당시 BTS를 전혀 몰랐다.) 신기해서 리뷰를 하는 외국인들 유튜브만 추적해서 보게 되었다.  그러다 k-pop을 외국인들이 즐기는 방법중에 랜덤 댄스와 커버댄스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그중 커버댄스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했던 팀이 이클립스 안무커버팀 (Eclipse K-pop Dance)이었다. 

 

이클립스 안무커버팀은 주로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지역에서 활동을 한다.

 

다른 커버팀들 중에서 가장 돋보였다고 해야하나? 요즘은 많은 커버팀들이 나와서 수준급으로 커버 공연을 하지만 그때는 커버팀들이 약간 아마추어 느낌도 있고 안무를 대충 따라 하기만 해도  버거운 수준의 커버팀들도 많았다. 물론 그 정도도 몸치 아재 입장에서는 대단한 것이지만 말이다.  

 

많은 커버팀중에서 이클립스 안무커버팀은 강약의 힘을 느낄 수 있는 절도와 박력이 있었고  프로팀 같은 팀원 간의 조화로운 호흡이 보였다.  팀원들 구성도 다른 커버팀들보다 다양한 피부색과 인종들이 모였는데도 호흡이 잘 맞아 보였다.

그리고 다이내믹한 촬영도 이들의 매력을 한층 끌어올렸다.

 

이클립스 안무커버팀의 유튜브는 2016년 5월 27일에 개설되었고 현재 구독자는 약 47만 명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283rgCFCPS8 

이클립스 안무커버팀의 커버 영상 중에 좋아하는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zeDWebKY_aY 

코시국에 접어들면서 어쩔 수 없이 활동을 중단해야 했었는데 마지막으로 팀원들이 각자의 장소에서 춤을 추는 것을 편집해서 올린 영상. 편집을 잘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UdikCIwP8Q 

1년 가까이 코시국으로 중단되었다가 다시 활동을 시작했다. 영상으로만 봤던 것이지만 익숙한 얼굴들이 익숙한 장소에서 커버댄스를 하는 모습이 무척이나 반가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