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와 정보

영상에서 오디오를 추출해주는 사이트 - Audio Extractor

by 아재의삽화 2021. 5. 21.

영상에서 오디오를 추출해주는 사이트 - Audio Extractor

 

영상을 오디오로 변환해준다고 제목을 달았지만 변환보다는 추출을 한다는 것이 더 맞지 않나 생각이 든다. 영상 소스가 넘쳐나는 시대에 영상에서 사운드만 따로 필요한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아주 간단히 영상을 올리면 사운드만 추출해주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한다. 당연히 무료 이용 가능하다.

 

https://audio-extractor.net/ko/

 

Audio Extractor - 온라인으로 비디오에서 사운드 추출

이 앱이 Google 드라이브와 함께 작동하도록 승인하세요. OK

audio-extractor.net

 

audio-extractor 라는 곳인데 번역하자면 '오디오 추출기'라는 뜻이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온라인으로 비디오에서 사운드를 추출해주는 곳이다. 추출하는 방법도 굳이 설명이 필요 없이 간단하고 직관적이라 사이트 화면만 봐도 바로 사용법을 이해할 수가 있다.

 

오디오추출기-사이트화면
오디오 추출기 사이트 화면

화면에 보이는 순서대로 '비디오 열기'를 클릭해서 pc에 있는 영상을 올린다. 다음으로 오디오 형식을 선택한다. mp3, wav, ipone 벨소리, m4a, flac, ogg 등 다양한 오디오 파일로 추출할 수 있다. 오디오 형식을 선택하고 '오디오 추출'을 클릭하면 간단히 추출과정을 보여주며 완료가 된다.

 

내가 오디오 추출을 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영상속의 사람의 음성을 추출해서 텍스트로 정리할 필요가 있을 때이다.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가능하다. 강의나 회의 등 사람의 음성을 텍스터로 옮겨 정리해야 하는 일들이 꽤 많다. 

 

예를 들어 영상속의 음성을 audio-extractor에서 추출해서 음성파일로 만들고 다시 음성파일을 텍스트로 전환하는 방법도 가능해진다. 응용하기에 따라서는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다.

 

https://blog.naver.com/animana/222356436303

 

네이버 클로바노트로 음성을 텍스트로 바꾸기 (컴퓨터 사용자)

네이버 클로바노트를 이용해서 음성을 텍스트로 바꾸기 (컴퓨터 사용자) 음성을 텍스트로 바꿔주는 프로그...

blog.naver.com

이상으로 영상에서 오디오를 추출하는 사이트 소개를 마치겠다. 굳이 사용법을 설명할 필요가 없는 쉬운 사용법과 무료라는 게 큰 장점이다.

 

 

반응형

댓글